현재 위치
  1. 게시판
  2. 상품 Q&A

상품 Q&A

상품 Q&A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레드 7 옵션룰 문의
권**** (ip:) 평점 0점   작성일 2022-12-04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357

레드 7 옵션룰 때매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1. 옵션룰은 1/3/5/7 카드를 자기 카드를 플레이 때에 발동된다고 써있는데, 이 플레이라고 하는 부분이 캔버스에 놓을 때는 상관없고, 자신의 팔레트에 놓을 때만 발동하는 게 맞는거죠?

 

 

2. 몇몇 인터넷 페이지를 찾아보니 "7을 제외하고 옵션룰로 승리할 수 없다면 옵션룰은 하지 않는다. 7의 경우, 옵션룰 적용 후에 승리할 수 없다면, 7을 플레이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다." 라고 써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내용이 공식규칙서에는 없어서 궁금합니다. 공식룰북은 "1/3/5/7 카드는 플레이할 때, 가능하다면 반드시 해당 카드의 행동을 수행해야합니다." 라고만 되어있는데, 이 "가능하다"라는 상황이 승리가 가능한 상황에서 승리할 수 없으므로 카드를 플레이하고 옵션룰만 안하는 건지, 아니면 옵션룰 조건이 맞지않아 옵션룰 적용이 불가한 상황을 말하는 것(예를 들어, 1 카드 플레이 후 자신보다 적은 플레이어가 없다든가, 5 카드 플레이 후 자신의 손패가 한 장도 없는 상황 등)인지 궁금합니다.

 

2-1. 만약 전자라면, 승리할 수 없다는 판단은 본인의 양심에 맞겨야되는 상황인거죠?

 

2-2. 만약 후자라면, 강제로 옵션룰 플레이 후에 차례 종료시 승리가 불가능한 상황이면, 해당 카드를 플레이하는 것이 불가능한지 아니면 플레이하고 탈락하는건지요?? (예를 들어 승점제 규칙으로 플레이시, 뭘해도 승리 불가능한 상황에서 1을 플레이해서 승점이 높은 플레이어의 팔레트를 강제로 무너뜨리고 동반 자폭이나 획득 승점을 감소시키는 경우)

 

 

3. 5 카드의 경우, 추가로 플레이한 카드의 옵션룰을 연쇄로 적용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46 레드7 레드 7 옵션룰 문의 HIT 권**** 2022-12-04 357
148    답변 레드 7 옵션룰 문의 HIT 엠티에스 게임즈 2022-12-05 3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