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NEWS

뉴스와 이벤트입니다.

게시판 상세
라그랑하 디럭스 출시 관련하여
엠티에스 게임즈 (ip:) 평점 0점   작성일 2022-01-25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1307




안녕하세요 엠티에스 게임즈 대표 김현우입니다.


1/24 월요일 킥스터터에서 오픈된 <라그랑하 디럭스 마스터 세트> 펀딩에 엠티에스 게임즈가 한국 퍼블리셔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좋아하는 라그랑하를 수려한 일러스트로 다시 디자인하고, 유명 보드게임 작가분들의 모듈까지 추가한 버전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정말 좋은 게임을 고객분들께 소개 드리는 기쁨에 앞서 기존에 출시한 저희 라그랑하를 믿고 구매하신 분들께 먼저 일련의 과정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라그랑하는 2020년 9월 라이센싱 주최인 ALG와 협의 하에 저희가 로컬라이징을 담당하여, 2020년 12월 선주문 후 2021년 7월에 고객 분들께 배송하는 일정으로 진행된 프로젝트입니다. 이 과정에서 스타라이트 게임즈에서 ALG를 인수하여 최종 생산 제품엔 스타라이트 게임즈 로고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런데, 2021년 4월에 커뮤니티 글로 라그랑하 디럭스 출시 예정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선주문 후, 생산 중인 상황에서 당황스러웠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ALG 또는 스타라이트 게임즈에서도 모르고 있었고 게임 디자이너와 원 퍼블리셔가 결정하여 진행한 것으로 파악하였습니다. 추후 게임 계약 시, 원 퍼블리셔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여 사전에 인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게임을 좋은 품질로 생산해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라그랑하를 판매하고 있는 중에 기본판을 출시한 우리가 디럭스 에디션을 출시하는 것이 맞지 않겠냐는 내부 의견을 검토하였고, 결국 수 차례 회의 끝에 출시 결정을 하였습니다. 관련한 의사 결정은 지난 2주 사이에 벌어진 일입니다.


아무쪼록 믿고 선주문 해주신 분들의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라그랑하 디럭스 마스터 세트 출시 관련해서는 현재 세부 조율중이며, 확정되는대로 별도 공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엠티에스 게임즈는 항상 모든 게임을 번역, 검수, 디자인등 어느 하나 놓치지 않고 좋은 품질로 선보이기 위해 전 직원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현우 드림


첨부파일 공지썸네일-004.pn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